티스토리 뷰

[라스트 램넌트 : ex 미션] The Enlightened Seven에서 각성한 7인중과의 전투가 끝났으니 이제 7인중을 고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Union of the Golden Chalice에 가서 70번 퀘스트, For Our Lord를 클리어합니다.

보상으로 Auld BluesteelReya's Note를 받았네요.
Reya's Note를 원하는 멤버가 파티 내에 몇 명 있을 때, 저 밑에 있는 "OK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바로 재료를 나눠갖을 겁니다. 뿐만아니라 EX보스전에서 가끔 몬스터들이 Reya's Note를 떨어뜨리기도 하는데, 그 때도 전투가 끝나면 재료를 나눠갖죠. 그리고 대부분의 "Auld"라는 글자가 앞에 있는 무기들은 분해하면 Jewel Steel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2~5개 정도 나오구요. Jewel Steel을 구하러 고대 유적을 계속 들어갔다 나왔다 하기보다는, 이런 무기 몇 개를 분해하는 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그럼 이제부터는 7인중을 고용할 계획인데요, 캐릭터별 자세한 정보는 Dulce Siesta 님의 글을 링크걸테니 그걸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길드태스크가 클리어됐다면, 에리시온Genaade District에 있는 길드로 갑니다.

이제 스니반을 고용하려는데 비용이 꽤 많이 들죠? 돈이 없으신 분은 바이 제(Bai Ze)를 여러 마리 잡아서 파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라스트 램넌트 : 디스크2] The Ladies of Bloody Alice를 반드시 먼저 클리어하셔서 길드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스니반은 저도 여태까지 키워본 적이 없어서 어떤 캐릭터인지는 잘 모릅니다;;; 하지만 요번에는 스니반이 Wards를 배운다고 해서 주전력에 넣어볼 생각이구요, 서포트 유닛으로만 사용할 계획입니다.

다음은 고르로 이동해 즈이도를 고용합시다.

즈이도도 마찬가지로 키워본 적이 없는 유닛입니다만 처음 고용할 때부터 HP가 2051이나 되는 것을 봐서는 몸빵이 될 거 같죠?ㅎㅎ 그리고 즈이도가 사용하는 무기를 최종 업그레이드(Somberblade Virtutis)하면 물리 방어력이 94나 됩니다.ㅎㄷㄷ

다음엔 멜피나 길드에서 루도프를 고용하겠습니다.

루도프는 완전히 미스틱 아트를 위해 태어난 녀석입니다. Invocations, Evocations, Hexes에다가 Remedies까지 사용하죠. 하지만 루도프의 저 열악한 HP와 이미 미스틱 아트를 더 많이 쓸 수 있는 윈게일, 르셰티우스도 안쓰는 저인데, 과연 이 녀석을 쓸일이 있을까요?ㅎㅎ

다음은 발테로사로 가서 우리 귀염둥이, 하나를 고용하겠습니다.

하나Remedies에 특화된 유닛입니다. 히나와 한 유니온에 두고 둘 중 하나가 유니온의 리더이면서 그 유니온의 기본 AP가 50만 넘으면, 반드시 첫 턴에 Twin Snowpetal이 발동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는 뚜렷하게 이점이 없다는 게 문제입니다. 전 여태까지 항상 하나와 히나를 고용해서 애용해왔는데, 이번에는 고용만 하게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가폴에 가면 하나의 반쪽, 히나가 있습니다.

히나도 Twin Snowpetal이 아니면 정말 별볼일 없습니다. 유니크 아트, Seduction을 사용하는데, Total Domination이랑 기술명만 다른 게 아니라, 상대를 꼭두각시로 만드는 능력도 없이 즉사(instakill) 효과만 있습니다. 하지만 왠만큼 강한 녀석들은 즉사 면역이 돼있기 때문에 별로 큰 기대를 걸기 힘들죠.

그 다음엔 바아룩에서 영을 고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은 라스트 램넌트에서 정말 보기 힘든 양손검 캐릭입니다. 다이겐카도 똑같이 쓸 수 있고, Herbs도 꽤 많이 습득한 상태입니다. 한 번도 키워보지는 않았습니다만 요번엔 중용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밀튼을 고용하러 로이오티아로 가볼까요?

밀튼은 HP가 좀 안습이긴 해도 Wards를 최종기술인 Band of Champions까지 익힌 상태라 아주 끌리네요. 아무래도 제 요번 플레이의 초점이 Orphic Ward와 Protection에 가있다보니 우리 할배도 전력에 넣어보도록 할까요?ㅋㅋㅋ

위의 글들은 저의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이기 때문에 여러분은 여러분의 판단으로 캐릭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와 똑같이 하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7인중 중에서도 하나와 히나는 Snowpetal(월화미인)을, 영은 Snowblind(효우노켄)를, 즈이도는 Zeal's Virtue(옵시디안)를 사용할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하지만 이 캐릭터들이 들고 있는 무기로는 아무리 컴뱃 아트를 써봤자 절대 앞에 언급한 웨폰 아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영의 경우, 들고 있는 무기의 이름이 효우노켄(Frostblade)이 아니라 아이스소드(アイスソード; Frostsword)입니다. 하지만 Snowblind는 반드시 효우노켄이 아니면 습득할 수 없어요. 마찬가지의 이유로 하나, 히나, 즈이도가 사용하는 무기들 또한 생긴 것은 월화미인이나 옵시디안과 같지만 사실은 다른 무기이기 때문에 죽었다 깨나도 웨폰 아트를 배울 수 없는 거죠.

그럼 어떻게 하냐구요? 예전에 제가 거점 전투에서 유일하게 주지 못해 지금까지 썩고 있는 무기, 효우노켄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의 제 영은 무기 업그레이드가 전혀 되어있지 않은 상태로 아이스소드를 들고 있는데, 제가 효우노켄을 업그레이드해서 효우노켄 카이(氷の剣 ; Frostblade Artis)나 효우노켄 쇼우(氷の剣 ; Frostblade Virtutis)를 갖고 있으면, 이리저리 몬스터를 사냥하러 다니다가 언젠가 아래처럼 달라고 할 겁니다. 이 때 주시면 영은 Snowblind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거죠. (이미 양손검 스킬을 다 배운 상태라 받기만 해도 바로 Snowblind가 뜨더군요.) 만일 영이 아이스소드 카이(アイスソード 改; Frostsword Artis)를 들고 있다면 효우노켄 쇼우만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스소드 쇼우(アイスソード 匠; Frostsword Virtutis)로 업그레이드가 끝나버리면 더 이상은 넘겨줄 수가 없어요.

근데 이왕 무기를 줄거라면 최종단계까지 업그레이드하고나서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능하신 분들만...) 제가 효우노켄 카이를 영에게 줬다가 이거 무기 업그레이드해줄라고 계속 다크 포레스트에서 Butterfly Liver(정말 구하기 힘든 무기 재료 중 하나)가 나올 때까지 노가다했습니다;;;
참고로 효우노켄 카이는 저 재료가 10개 필요하고, 옵시디안 카이는 12개 필요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