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는 아군 유니온을 4개로 해서 각성한 7인중을 잡을건데요, 유니온이 4개일 경우엔 아무래도 5개일 때보다 게임 진행이 많이 어렵습니다. 바로 앞의 [라스트 램넌트] 각성한 7인중 추가 공략 (유니온 5개 : 미끼 던지기)에서도 제가 현재 로브 오멘과 나물 니람이 모두 없다고 말씀드렸는데, 유니온이 4개뿐이라면 특히나 더 소환수의 존재가 절실합니다...............만, 저는 그 녀석들 없이 그냥 했어요. 어차피 소환수가 무조건 처음부터 나온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에 그냥 싸우는 쪽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유니온 4개로 할 때는 스니반, 밀튼도 어렵지만, 루도프, 즈이도 콤비와의 전투가 정말 힘들더군요.
모럴을 올리기도 벅찬데, 갤럭시에 자꾸 죽어나가고...ㅠ
부활을 시키자니... 그 때마다 Intercept 당해서 모럴도 깎이고, 원샷원킬당하고...ㅠㅠ
갤럭시를 버텼더니, 즈이도가 자이언트 프레스를 날리고...ㅠㅠㅠㅠㅠㅠㅠㅠ
저도 정말 많이 죽었습니다.ㅎㅎ

어쨌건 딴소린 그만하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이번에 제가 준비한 전략은 금기술법입니다. 아무래도 각성한 7인중과의 전투에서는 영을 빼곤 항상 두 명씩 나오기 때문에 적은 유니온 수에도 상대를 모두 공격하기에는 금기술법이 안성맞춤이죠. 그리고 광범위 스페셜 아트 중, 상대 유니온 수가 아군보다 적은데도 발동되는 것은 Dual Snowpetal 밖에 없으며, 그것도 모럴이 높을 때나 보통 시전되기 때문에 이 전술을 생각하게 됐습니다.

금기술법은 전에 [라스트 램넌트 : 정보] 아트 (Arts)란 글에서도 링크를 걸었던 Dulce Siesta 님의 페이지를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금기술법 중에서도 가장 적은 AP를 소모하고, 조합도 단순한데다가, 유닛이 세 명만 있어도 되는 Blackout을 쓰기로 했습니다.

이제 전력구성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5개의 유니온으로 플레이할 때에는 유니온 중에 유닛이 3명인 것도 있었습니다만, 이번에는 최소 4명이기 때문에 Blizzard 포메이션을 이용해서 Speed를 낮추고, 방어력은 올렸습니다. 하지만 Blackout을 쓰는 유니온에서는 미스틱 성장한 파구즈를 유니온의 리더로 놓고, Invocations나 Evocations를 사용하는 유닛들을 같이 백업으로 두었으며, 포메이션은 미스틱 전용의 Prism을 선택했습니다. 아래 스샷에서는 Obelisk III라고 나오는데요, Prism보다 좀 더 강력한 포메이션이며, 한단계 더 발전한 Pyramid란 것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Pyramid가 나오려면 조건이 좀 까다로워서 포기했구요.ㅎ Prism 말고도 유니온 리더의 모든 스텟을 올려주는 Comet 포메이션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이번에는 파구즈와 친구들을 미스틱 아트 위주로 살펴보자면...(Remedies 제외) 우선 파구즈는 Caustic Blast, Permafrost, Wildfire만 열어뒀습니다. 유니온의 리더가 쓰는 Grenade Impact는 Invocations이지만 Blackout이 아닌 Crimson Flare를 위한 아트이므로 여기서는 오히려 방해요소일 뿐입니다. (하지만 유니온 백업 멤버는 Grenade Impact를 써도 됩니다.) 르샤우와 노라는 각각 Evocations, Invocations를 전부 열었으며, Hexes의 Dispirit, Bewitch, Cachexia도 사용하려 합니다. (근데 왠만하면 다른 미스틱 아트는 섞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캐드몬과 토르갈은 Evocations를 전부 다 열었어요. 그리고 Invocations 가운데 Blackout과 전혀 상관없는 Double Time은 잠궜으며, 컴뱃 아트는 열었습니다.

그리고 모럴이 정말 중요한데, Mixed Message를 익힌 멤버가 있으면 특히 이번에는 매우 좋습니다.

참고로 하나 더!!!!
이 글과 [라스트 램넌트] 각성한 7인중 추가 공략 (유니온 5개 : 미끼 던지기)을 합쳐서 봤을 때,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전력구성은 18명을 각각 3명, 3명, 3명, 4명, 5명씩 5개의 유니온으로 분할하는 겁니다. 그렇게 해서 3명짜리 유니온을 돌아가며 밀튼에게 미끼로 던지고, 5명으로 된 유니온은 Blackout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서 낮은 모럴에서도 광범위 공격이 가능하게 하면 되겠습니다.





첫 턴에 팬텀에이크로 스니반이 자신의 모럴을 올렸습니다만, 저도 고르 공의 Mixed Message와 이리나의 Bluff로 만회했어요.

이 ㅅㄲ는 왜 첫 턴부터 스페셜 아트를 쓰고 ㅈㄹ이지?;;;

밀튼까지 들어왔습니다.

모럴이 낮아서 밀튼이 바로 기아이를 쓸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는데, 다행히도 안나오더라구요. 이게 밀튼이 자기 맘대로 시전하기 때문에 언제 나올지는 저도 확실히 모릅니다;;;
어쨌건 모럴은 계속 올려주고요.

죽은 유니온은 다시 살려냅니다.

살리러 가다가 Intercept 당한 게 아니라, 다른 유니온을 살린 후에 죽어서 그나마 다행이네요.
(긍정적인 마인드...^^;;;)

밀튼은 언제 기아이를 날릴 지 모르는 시한폭탄 같은 녀석이기 때문에 항상 기아이를 대비하여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파구즈 유니온이 밀튼에게 붙어있으므로 파구즈는 그냥 먹이로 주고요, 랏슈는 뒤에서 상대의 모럴을 낮추는 원거리 공격을 하겠습니다.

기아이가 진짜 나왔군요.

나머지 유니온들은 스니반을 때리구요.

밀튼... 이런 된장...*(^)*@&()&*(@&$*^&*(@
그냥 기아이만 쓸 것이지, Mixed Message를 그것도 V로 날리냐?!...ㅠㅠ

상황이 ㅈ 같아도 모럴은 올려줍니다.

다음 턴에는 또 이 할배가 기아이를 안 쓰더라구요. 도대체 언제 쓰고, 언제 안 쓰는겨????

그 사이에 엉망진창이 된 파구즈 유니온을 다시 정비하구요.

스니반은 이제 죽을 때가 얼마 남지 않은 모양입니다.

모럴도 쫘악 올려줬더니...

스페셜 아트가 두 개나 떴군요. 그것도 밀튼한테...ㅋㅋ

거기다가 Blackout 조합까지 갖춰졌는데요, 이것도 밀튼에게 나온 거라서 조금 걱정은 됩니다만 용기를 내보도록 하겠습니다.^^;;;

할배는 기아이를 쓰구요.

우선 스페셜 아트의 힘으로 밀튼의 공격을 다 막아낸 후에...

빨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어지는 Blackout 연타!!!! (다행히도 밀튼보다 먼저 날렸네요.ㅎㅎ)

두 녀석 모두 황천길로 갔어요. Wow!!~~
저는 지금 여기서 Blackout으로 어찌어찌 둘 다 잡아버렸습니다만, 만일 다 못잡더라도 [라스트 램넌트] 각성한 7인중 추가 공략 (유니온 5개 : 미끼 던지기)에서처럼 밀튼에게 유니온 하나를 미끼로 던지고, 다른 하나는 공격, 나머지 둘은 치료 및 부활 패턴으로 나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유니온 하나당 유닛이 최소 네 명이다 보니, 두 번만 막거나 피해버려도 흐름이 뒤틀릴 수 있어요. 그럴 때는 유니온 한두개만 유닛을 3명으로 줄여보세요.

그리고 바로 갤럭시가 이어집니다만, 모럴이 워낙에 높기 때문에 잘 살아남았죠. 아군 유니온이 4개일 경우에는 여기서 반드시 전부 다 살아남지 않으면, 거의 100% 게임 오버 뜹니다. 꼭 다 살려야 해요.

체력이 낮은 유니온(특히 상대방과 Deadlock 상태인...)은 무리하지 말고, Deadlock을 풀어서 체력을 올리는 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대신 다른 유니온을 붙이면 되니까요.

유니온 하나는 낮은 HP에도 불구하고, 그냥 덤볐다가 한 방에 골로 갔습니다.

이리나 유니온은 어떻게 살렸구요.

이리나 유니온 대신 파구즈 유니온이 자이언트 프레스를 몸빵으로 막았는데, 다행히 안 죽었네요.

그 다음부터는 계속 모럴을 올려주고...

때리고...

회복이랑 부활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많이 안정화됐죠??

이 다음부터는 하나씩 삶아 드시면 됩니다.ㅎㅎ
Blackout으로 루도프부터 잡았구요...

즈이도도 잡고...

요건 르샤우만 쓸 수 있는 웨폰 아트인 Hammer Toll이란 겁니다.

영도 보내버리구요...

히나도 처리합니다.
유니온이 4개일 때는 반드시 히나를 먼저 잡습니다. 제가 전에 여기까지 와서 하나 먼저 잡았다가 히나의 Total Domination에 게임이 끝난 적이 있어서 그래요.

갠적으로 미스틱 아트를 별로 안 좋아하지만 이렇게 금기술법으로 쓰면 꽤 높은 데미지가 나오더라구요.

이제 마무리하겠습니다.

유니온 4개로 각성한 7인중 잡기...


모럴이 전혀 관리되지 않았을 때의 플레이... (이건 정말 이긴 게 기적임.ㅎㅎ)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