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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번에 잡을 아이돌(Idols)은 우선 Ring of the Labyrinth의 56번 태스크를 클리어하여 Eye of Evil을 입수해야만 하는데요, 56번 태스크의 내용을 보면 "한 명의 Commander가 파티에 있어야 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Commander란 직업의 한 종류이며, 오로지 컴뱃 아트와 Wards 위주의 성장을 한 유닛이 이 직업을 갖게 됩니다.

여하튼, 아스람의 Union of the Golden Chalice로 가봅시다. 제일 밑에 Aquarius라는 입술이 예쁜(^^;;;) 유닛이 있을텐데 고용하도록 합니다. 이 캐릭은 처음부터 직업이 Commander입니다.

그리고 Ring of the Labyrinth에 가서 56번 태스크를 클리어하면 Eye of Evil을 얻게 됩니다.

다크포레스트로 가, [라스트 램넌트 : 디스크1] A Single Soul에서 라고의 지인이 앉아있던 곳까지 가봅시다.

앞에 보이는 녀석은 이번 전투에서만 볼 수 있는 아이돌, Divine Idol입니다.

라스트 램넌트를 하면서 Fiery Idol([라스트 램넌트 : 디스크1] 이리나 찾아 삼만리 IV), Icy Idol, 그리고 Charged Idol([라스트 램넌트 : 디스크2] Seeker of the Ancient Path)까지는 그냥 볼 수 있구요, 이번 EX보스전에서는 Divine Idol이 추가됩니다.

그럼 아이돌들의 전투 패턴을 나오는 순서대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까요?

1. Fiery Idol (~180,000)

Flare
 → 한 유닛을 상대로 데미지를 주는 미스틱 아트. (아래 스샷)

Phlegethon

 → 한 유니온에 데미지를 주는 물리 공격.

Inferno Insignia

 → 미스틱 Area Attack.

Grenade Impact


Mystic Mine

Desperate Wail
 → 
적 모럴을 올림.

2. Icy Idol (~180,000)

Impale
 → 한 유닛에게만 물리 데미지를 입히는 기술, 추가 산성 데미지 있음.

Acid Rain
 → 
보기드문 광범위 물리공격 중 하나, 아군의 모럴이 다운, 추가 산성 데미지 있음.

Maelstrom Insignia
 → 
미스틱 Area Attack.

Palsy Skein

Cachexia

Gandiva
 → 
주로 Spiritlord나 Oculus가 쓰는 미스틱 아트.

Curse

3. Charged Idol (~180,000)

Hunter's Claw
 → 
한 유닛을 상대로 물리데미지를 입힘, 즉사효과 있음.

Fulgurate
 → 
보통 Tempest Insignia를 쓰기 전에 사용, 아군에 피해를 주지는 않음.

Tempest Insignia
 → 
Area Attack이 가능한 미스틱 아트로 상당히 골치아픈 기술임.

Mystic Mine

Bewitch
 → 
일반 미스틱 아트임, 꼭두각시 효과 없음.

Dispirit

Silent Gas

Gandiva

Curse

4. Divine Idol (~630,000) 

Charged Idol과 똑같지만 매턴마다 FulgurateTempest Insignia를 사용함.

뭐... 우선 이정도구요. 아이돌 중 앞의 세마리를 잡는데 걸린 시간보다 제일 마지막 녀석 하나 잡는데 걸린 시간이 더 길었습니다. 체력이 높은 것도 있지만, 그만큼 골치아픈 놈이기도 하죠.





이제 전투에 돌입합니다.
보통 첫 턴에 Orphic Ward 및 Protection이 잘 나오는데 보였다하면 무조건 걸고 봅니다.

첫번째 아이돌은 금방 이겨버려서 자세히 설명드릴 것도 없네요.

아이돌들이 사용하는 기술 중 상당수가 아군의 모럴을 깎아먹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가끔씩 모럴 관리도 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전 이번 전투에서 모럴이 절반 이상을 넘어간 적이 없습니다.

그래도 두번째 아이돌도 쉽게 끝났습니다.

세번째 아이돌입니다.
근데 한 턴이 끝나기도 전에 유니온 3개의 공격으로 사망해버려서 역시나 보여드릴 게 없습니다.

이제 마지막입니다. 시작하자마자 Fulgurate를 걸고 있습니다.

전투 중에 Orphic Ward 및 Protection이 나오기만 하면 무조건 겁시다.

모럴 관리도 잘 해주시구요.
Cheer를 비롯한 대다수의 Wards 기술들은 다른 유니온을 치료하거나 부활시키면 가끔 보너스로 나올 때가 있어서 개인적으로 상당히 선호합니다.

아래는 Tempest Insignia인데, 미스틱 아트이므로 Orphic Ward가 걸려있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항상 이 기술이 매턴마다 나오기 때문에 두세 개의 유니온만 싸움을 붙이고 나머지는 치료 및 부활 커맨드를 입력하는 패턴을 추천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턴을 시작할 때마다 Fulgurate를 걸구요.

현재 아군의 모럴이 완전 바닥이라서 유니온 두 개가 쉽게 사망했습니다.

하지만 이 턴을 시작할 때, 이미 다른 유니온에는 치료 커맨드를 입력했기 때문에 아래처럼 알아서 찾아가 부활시켜 줍니다.

계속 Tempest Insignia가 나오구요.

전부 치료만 하는 게 아니라 절반 정도는 공격을 하셔야 합니다.

Protection이 중간에 나오면 꼭 걸구요.

제가 좋아하는 알란의 Moonlight입니다. 그러지 않아도 맘에 들었는데, 더 호감이 가네요.ㅋㅋ

비록 모럴도 낮고 힘든 여건이어도 우리에게는 벗어날 구멍이 있죠?
그래도 이리나가 요번에는 90,000이 넘는 데미지를 입혔네요.^^
근데 두번째 스샷을 보니까, 이리나가 꼭 민속춤을 추는 거 같네요. 옷도 그렇고...ㅎㅎ

이런 패턴으로 계속 싸우다보면 머지않아 아이돌을 정복하게 됩니다.

지금까지의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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