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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eker of the Ancient Path

이번 퀘스트에서는 총 4회에 걸친 몬스터와의 전투가 이어지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마지막에 나오는 Charged Idol은 꽤 강력합니다. 따라서 [라스트 램넌트 : 디스크2] 케이니히스돌프 전투가 끝난 뒤면 언제든 수행가능한 퀘스트입니다만, 게임 후반부에 공략하는 것이 좋지않나 생각합니다. 만일 빠르게 유니버(Yuniver)를 고용해서 주전력으로 삼고 싶다면, 조금 힘들더라도 일찍 클리어해야겠죠?


멜피나 술집의 유니버(Yuniver)에게 말을 겁니다.

  이봐, 마법진(magick)이란걸 들어본 적 있어? 지금은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고대 아트야.
  신황제가 이 아트를 수중에 넣었다는 소문도 있었어. 그 증거가 몇몇 폐허에서 발견되었지.
  하지만 우리가 진실을 파헤치려 하자,
  내가 보디가드로 세우려고 고용한 병사들이 하나둘 죽기 시작했어.
  난 흉측한 몬스터들을 봤지만, 목숨은 건질 수 있었어.
  혹시 그 지역을 좀 조사해주겠어?
  나도 그게 위험하단 것은 알아. 하지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 필요가 있어.
("난 아침식사로 위험을 먹지."를 고릅니다. 랏슈 말하는게 참...ㅋㅋㅋ)
  고마워. 내가 말한 일들이 일어난 곳은 지벤부르 제 1길(Siebenbur's 1st Path)이야.
  행운을 빈다.

제 1길로 출발합시다!!

아래는 제 1길과 최후의 요새를 합친 지도(Click Me!!)입니다.
"1 2 3 4" 순으로 이동하는 것을 강력추천합니다.

1번 위치에 가보니 마법진이 나옵니다.

  마법진...
  공포를 초월한 선물...
  내가 가진 전부이자, 존재하는 모든 것이다.

The Tested라는 Spiritlord 몬스터가 세마리 등장합니다.
예상하시겠지만 바로 저주를 겁니다. 한번에 아군 유니온 전부 다 붙이지 마시고, 한두개 유니온 정도는 남긴채 나머지만 전진시킵시다.

두번째 턴이 되면 Artsap이란 기술을 쓸텐데, 이걸 맞은 유니온은 AP만 0이 됩니다. Cachexia랑 비슷하지만 HP상의 데미지는 없어요. 대신 모럴이 낮아집니다.

그 밖에는 이렇다할 강력한 기술이 없는 평범한 몬스터이기 때문에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이번엔 2번으로 갑니다.

  마법진...
  별빛처럼 흐릿한...
  그 아름다움은 바다에 가득 낀 안개 속을 뚫고 지나는 빛과 같다.

두번째 전투에서도 The Tested가 나오는데, 이번에는 Demon이네요.

이미 고대유적에서 이보다 더한 놈들도 삶아먹는 수준이 됐기에 가볍게 헤치울 수 있습니다.
전 1턴만에 끝났어요.

3번 위치로 갑시다.

  마법진...
  그 안에 있는 고귀한 존재...
  결코 찾을 수 없었다.

세번째 The Tested가 되겠습니다. 요번에는 Oculus로 나오네요.

욘석들은 Switch를 정말 많이 씁니다.
하지만 이 기술은 체력을 깎기만 하지, KO나 Overkill이 절대 나오지 않습니다.
(데미지가 % 단위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가볍게 끝냅시다.

지금까지의 플레이...






이제 마지막 네번째 마법진으로 갑니다.

  마법진...
  어둔 구멍 속에서 태어난...
  그것은 세계 질서의 부인할 수 없는 진실이다.

이제 드디어 Charged Idol과의 전투에 들어가게 됩니다.

아래는 Charged Idol이 쓰는 기술 목록입니다.

Hunter's Claw
 → 한 유닛을 상대로 물리데미지를 입힘, 즉사효과 있음.

Fulgurate

 → 보통 Tempest Insignia를 쓰기 전에 사용, 아군에 피해를 주지는 않음.

Tempest Insignia

 → Area Attack이 가능한 미스틱 아트로 상당히 골치아픈 기술임.

Mystic Mine


Bewitch

 → 일반 미스틱 아트임, 꼭두각시 효과 없음.

Dispirit

Silent Gas

Gandiva

Curse


배틀랭크에 비해서 현재 파티전력이 낮다면 꽤나 고전하게 되실 겁니다. 그리고 나중에 훨씬 강해진 EX 보스 버전으로도 만나게되니까, 이번 전투에서 너무 간단히 이겨버려도 절대 실망하지 마세요.ㅋㅋ

제 경우에는 유니온이 5개이기 때문에 아래처럼 상대하게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Intercept 당할 확률이 최소화되어 높은 모럴 상태를 유지하게 되구요. 이를 통해 빠른 잡몬스터 정리와 스페셜 아트의 시전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정말 주변 몬스터를 빨리 정리하셔서 Charged Idol만 집단구타해야 합니다. Charged Idol은 따로 모럴을 관리하는 스킬은 없지만, 사용하는 기술들이 모럴을 올리는 효과가 조금씩 있어서, 시간이 지체되면 점점 아군에게 불리해집니다.

만일 소환수까지 나오게 된다면 엄청 좋아요. 저는 사이클롭스가 나오는 행운이 있었습니다.

첫 턴인데 모럴이 워낙에 높은 상태라 벌써부터 몬스터들이 죽고 있구요.

저 망할 자폭...ㅠㅜ

모럴을 계속 올려줍시다.

회피효과가 증대되는 스페셜 아트가 뜨면 지체말고 사용하세요.

저 자식이 저주를 거는데, 다행히도 사이클롭스에게 하네요.
사이클롭스를 비롯한 소환수들은 저주에 거의 걸리지 않습니다. 본 적이 없어요.

마무리는 Dual Snowpetal로 했습니다.

  세계의 질서는 바뀌어선 안된다...

이제 멜피나에 자동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어둠의 구멍??
  마법진은 대지의 일궈지지 않은 힘이란 말야??
  그렇다면, 거기서 나온 주문 모두가 이 세상의 그 무엇보다도 훨씬 더 무섭겠군...
  네가 무사히 돌아와서 다행이야. 여기 약속한 보상이 있어.
(Amethyst Orb를 받구요, 이제 랏슈는 Psionics를 쓸 수 있습니다.)
  이젠 마법진의 위험성을 알았으니까, 이 아트와 연관된 무모한 짓은 그만할거야.
  아마 너랑 네 친구들과 함께 여행한다면 답을 찾게될 거 같아.
  만일 동료가 필요하다면, 날 찾아오도록 해.
  다시 한 번 고맙다고 말하지, 친구.

이제 술집 밖으로 나와 멜피나 길드로 가보면, 유니버를 고용할 수 있게 됩니다.

유니버는 졸리안과 마찬가지로 굉장히 보기드문 미스틱 아트에 특화된 야마 캐릭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는 유형이기 때문에 한 번도 키워본 적은 없지만, 미스틱 위주의 플레이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괜찮을 거 같습니다. 처음 고용할 때부터 Invocations, Hexes, Psionics를 상당히 많이 익힌데다가 나중에 Evocations까지 배우겠다고 하는 욕심쟁이죠.ㅎㅎ 웨폰 아트도 익힐 수 있습니다만, 고용 초기에 컴뱃 아트를 전혀 배우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엄청난 노가다를 해줘야만 합니다.

지금까지의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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