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2/02/04 - [pes6] 슈퍼 스타(Super Star)로 마스터리그하기...

(우선 소중한 자료를 댓글로 알려주신 "지니가는행인" 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첨부된 파일을 받고 압축을 해제한 뒤 실행합시다.
 




들어가자마자 뭔 툴바를 깔라고 뜰텐데 모조리 체크해제한 다음 Next를 누르세요.




동의하시구요.




설치해줍시다.




마지막으로 한 번 더 Next !!!




그냥 Finish를 누릅니다.




그럼 자동으로 Cheat Engine 5.5가 실행될텐데, 처음에 튜토리얼을 보고싶냐고 묻거든 No를 누릅니다.




이제 아래처럼 나왔다면 이 상태에서 pes6를 켭시다.




(지금부터 나오는 스샷들은 잘 안보일 수 있으니 클릭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pes6를 난이도 조정하는 곳까지 이동시키시구요.
Cheat Engine 5.5에서 빨간색으로 둘러싸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난이도는 꼭 탑 플레이어(Top Player)로 해주세요.




쭈욱 프로세스가 나올텐데 제일 밑으로 내려보시면 pes6.exe란 것이 나올 겁니다.
선택하고 Open을 누릅시다.




이제 Value에다가 4라고 적으시구, 바로 위에 있는 First Scan 단추를 누릅니다.




이번엔 비기너(Beginner)로 한 뒤에 Value0으로 고친 다음 Next Scan을 누릅니다.




다시 난이도를 일반(Regular)으로 하시고 Value2를 적은 뒤 Next Scan을 누릅시다.




마지막입니다.
아마추어(Amateur)로 한 다음 Value1을 적고 Next Scan을 누릅니다.




이제 Found라는 카테고리 안에 결과가 1~2개 정도 나올텐데요, 모두 더블클릭해주시면 그 밑에 있는 카테고리에 속성들이 좀 더 자세히 나올 겁니다.




그 중 Value에 적혀있는 숫자더블클릭하신 후에 숫자를 5로 바꾸고 OK를 눌러주세요.




다 끝나셨다면 Cheat Engine 5.5는 종료하시면 되는데, 저장할 거냐고 물어볼거예요.
저장 안하셔도 됩니다.




pes6는 그냥 끄지 마시고, 경기장 안으로 들어가주세요.




바로 종료해서 첫 화면으로 이동합시다.




옵션 파일에 뭔가를 저장하고 있죠??




게임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해서 아까 그 위치로 이동합시다.




난이도를 고르는 데에서 오른쪽으로 좀만 넘기다보니 슈퍼 스타(Super Star)가 나오는군요.




이 수정 작업을 통해 나온 새로운 난이도, 슈퍼 스타에 대해서 의심하는 분도 계실 수 있겠습니다. 그냥 텍스트만 슈퍼 스타로 나왔지 어려워봤자 탑 플레이어랑 뭐가 다르겠냐고 말이죠.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고, 막상 플레이해보니 그저 탑 플레이어처럼만 느껴지더군요. 근데 몇 판 하다보니까 컴퓨터가 굉장히 압박도 많이 하고, 원터치 패스도 자주 뜨는데다가, 심지어 칩샷(□ + R1)으로 골을 넣기까지 하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원본 옵션 파일로 탑 플레이어에서 똑같은 팀으로 플레이해보니 그 차이가 눈에 선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이걸로 슈퍼 스타를 만들어서 플레이해보시고, 탑 플레이어에서 다시 해보세요. "내가 방금 했던게 슈퍼 스타가 맞구나."하고 느끼실 겁니다.ㅎㅎ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