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부터 능력치 향상에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최고로 노가다하기 좋은 던전, 고대 유적을 탐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대 유적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우선 운데발트에 진입하기 전에 [라스트 램넌트 : 디스크2] The Fallen을 클리어하셔야 합니다. 그 다음 운데발트를 찾아가서 그 곳 길드에 들어가 호기심 많은 쿠시티에게 말을 걸어야만 합니다. 하나 더 중요한 것이, 아이템을 풀로 채우고 들어가야 한다는 겁니다. 제가 실수로 아이템을 채우지 않고 갔다가 중간에 바닥나서 완전 혼쭐났어요.


제 3길(the 3rd Path)로 들어갑니다.

노란 화살표에서 출발해 빨간 화살표로 가, 비탈길을 타고 내려간 뒤 보라색 화살표로 나가면 되겠습니다.

빨간 화살표에서 비탈길을 타고 내려갑니다.

이제 최후의 요새(지도를 클릭하면 바로 보입니다.)에 진입하게 되는데, 하얀 화살표로 나가시면 됩니다.

중간에 레어 몬스터, Blackmoon이 보일겁니다. [라스트 램넌트 : 디스크1] The Disappearing Knights에서 봤던 Void Intruder에 이어 두번째 최후의 요새 몬스터가 되겠습니다.

별로 강한 상대는 아니구요, 그것보다도 화면 좌측의 유니온 HP를 보도록 하세요. 이 HP가 고대 유적을 한 번도 배틀 체인이 끊기지 않은 채 몬스터를 다 잡으면 어떻게 되는지에 초점을 맞추시기 바랍니다.

Blackmoon은 여타 Oculus와 다를 게 없어요. 레어 몬스터 같지도 않은 녀석입니다. 오히려 고대 유적 안에 있는 ObserverOverdrive가 훨씬 무섭죠.

아래는 아군의 체력을 깎으면서 동시에 적이 모럴을 유리하게 가져가는 Switch입니다. 이 기술은 체력을 깎기만 하지 이것으로 유니온이 죽지는 않습니다. 미스틱 아트이기 때문에 Orphic Ward가 걸려있다면 한차례 절대방어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X-Ray Vision이 있는데, 마치 엑스맨의 스콧처럼 눈에서 빔을 발사하는 Area Attack입니다. 마찬가지로 Ophic Ward를 걸면 그냥 넘길 수 있습니다.

아래는 황제의 무기를 선물받은 유닛들을 보여드리는 겁니다. 다비드에게는 검, 가브리엘은 방패, 이리나는 스태프, 다리엔은 창입니다.

중간 과정은 생략합니다.

최후의 요새를 빠져나가면 아래의 제 2길(the 2nd Path) 지도(클릭하면 바로 보입니다.)에서 하얀 화살표에 가있게 됩니다. 빨간 화살표와 초록 화살표에서 비탈길을 탄 후에 주황 세모에 가 Morsel을 줍습니다. 그리고나서 노란 화살표까지 가면 됩니다.

Kardia Morsel을 줍습니다. 이제 Morsel도 두 개만 더 찾으면 끝나는군요.ㅎㅎ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면 거대한 문이 보일 겁니다.

램넌트의 힘으로 봉인된 문을 열도록합니다.

지금까지의 플레이...






드디어 고대 유적(the Ancient Ruins)에 들어서게 됐습니다.

현재 우리 랏슈 군은 하얀 화살표에 있게 됩니다. T1, T2, T3는 각각 트레져 체스트를 의미하는 것이며, 숫자는 그냥 구분하기 위해 붙여놨어요.

M1은 고대 유적에서 딱 한 번만 등장하는 몬스터 중 첫번째 녀석임을 의미합니다. 총 M4까지 네마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M1, M2, M3 같은 경우에는 몬스터 자체가 황제의 악세사리를 제조하기 위한 재료이지만, 반면에 분해하면 Jewel Steel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분해할지 악세사리로 만들지는 여러분이 선택하셔야 합니다. 저는 전부 다 분해했습니다.

마지막에는 주황색 동그라미로 가서 트랜스포터를 타, 다음 층으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먼저 T1에서 Grammi Key를 얻게 되는데, 앞으로도 이렇게 열쇠를 미리 구하지 않으면 다음 층으로 진입할 수가 없게 됩니다. 다른 건 몰라도 열쇠만은 반드시 챙기세요.

그 다음 T2에서 Foxtail이란 포메이션을 얻게 되구요.

T3에 가면, 데이달루스(Daedalus)라는 쿠시티 전용 램넌트 웨폰을 얻는데, 메이스의 일종으로 노라와 같은 컴뱃 아트를 배우게 됩니다. 시발(Sibal)이 좋아하지만, 시발이 현재 제 파티에 없으니...
참고로 시발은 케이니히스돌프 전투가 끝난 뒤에 로이오티아에서 고용할 수 있습니다.

M4에 가면 몬스터 세마리가 보일 겁니다. 날개 달린 잡몬스터들을 먼저 처리한 후, 빨간 타원으로 표시된 망치든 놈, Ymir를 잡습니다. Ymir는 고대 유적의 첫 레어몬스터인데, 별로 안 강합니다.
몬스터 자체가 Imperator's Bangle의 재료가 됩니다.

이 종류의 몬스터는 할 줄 아는 게 Hammerspin밖에 없죠.

가볍게 죽여주겠습니다.

이제 다음 층으로 이동합시다.

지금까지의 플레이...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