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브리엘

힘: B
인트: A
속도: A
체력: A
스페셜 아트: A
리더 추천도: E
추천 직업: Scout
총점: 5.0


One-Handed + 방패 + Herbs + Invocations... 모든 면에서 다비드의 판박입니다. 하지만 유니크 아츠가 없기 때문에 결국 어중간한 성능으로 버려집니다. 스탯도 그닥 좋지 않구요. 적당히 아이템에 집중해서 회복멤버로 쓰다가 백업으로 돌리시면 되겠습니다.





글레니스

힘: S
인트:
속도:
체력:
스페셜 아트:
리더 추천도:
추천 직업: Cavalier
총점: 6.9


전체적으로 고른 스탯을 갖고는 있는데, 피할 수 없는 딜레마를 갖고 있습니다. One-Handed를 파야 웨폰 아트를 배울 수 있는데 이쪽으로 배운 것이 별로 없어 노가다를 많이 해야 하고... 첨부터 많이 갖고 있는 Power Grip에 집중해 좀 더 높은 데미지를 뽑자니 스페셜 아트가 아쉽죠.

진짜 글레니스가 초중반에 그나마 든단한 아군인 이유는 단 하나, Revitalize입니다. 독수리의 둥지 전투를 하기 전에 Wisdom’s Echo에서 놀다 나올 때면 이걸 배우고 있는 캐릭터가 많지 않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어중간해집니다. 그 때면 다른 친구들은 다 날뛰거든요.ㅎ

배운 스킬이나 체력이 안습인게 바이올렛과 아주 흡사하네요. 대충 Power Grip과 Remedies에 집중하여 키우시고, 나중에 다른 캐릭으로 대체하는 걸 추천합니다.





노라

힘: A
인트: S
속도: A
체력: S
스페셜 아트: S
리더 추천도: B
추천 직업: Bludgeoner
총점: 8.9 


라스트 램넌트에 나오는 여성 물리 공격계의 탑에 드는 캐릭입니다. 어쩌면 남성과 함께 봐도 탑이겠네요.ㅎ 에미보다는 약간 떨어지지만 오히려 높은 체력과 방어력이 포인트입니다. 심지어 파라미터 보너스도 HP 20% 증가거든요.

힘이 인트보다 낮음에도 불구하고 물리 데미지가 엄청납니다. 특히 최종 스킬인 Dragon's Roar는 대상이 1인이 아니라 유니온 전체이기 때문에, 각각의 몬스터에게 모두 데미지가 들어가거든요. 혼자서 16만까지 뽑아내는 것도 볼 수 있었던 괴물입니다.^^b

이런 측면 덕분에 노라는 고대유적에서 더더욱 진가를 발하게 되죠. 고대유적에 자주 등장하는 Demon들은 체력과 방어력이 장난 아니라서 웬만한 캐릭터들로는 흠집만 겨우 냅니다. 하지만 몇몇 캐릭터들은 이 몬스터들을 썰어내지요. 노라도 그 중 한 명입니다.

노라 역시 첫번째 질문은 컴뱃을 선택하세요. 그래야 Shielding Blakcjack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무기로 배울 수 있는 웨폰 아트, Double Down의 데미지는 최상입니다. Substantial로 분류되죠. 두 번째 질문에선 밸런스로 갑시다. 노라는 밸러스로 성장하면 스피드를 높여주는 악세사리를 선호합니다. 근데 속도도 사실 걱정 없는 것이 Bledgeoner로 잘 키우면 속도 악세사리가 없어도 60 가까이 성장합니다.

Lotions를 배우는 건 좋지만, 너무 많이 올리면 Guardian으로 전직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할만한 스킬 트리가 아닙니다. 기억하세요!~





다리엔

힘: A
인트: B
속도: A
체력: S
스페셜 아트: E
리더 추천도: E
추천 직업: Scout 고정
총점: 8.0


힘 스탯도 높지 않고, 직업도 Scout인데, 신기할 정도로 물리 데미지가 높습니다;; 더불어 직업 덕에 아이템 아트를 통한 회복력은 모든 캐릭터 가운데 최강이죠. 거기다 파라미터 보너스로 체력이 20% 오르게 되구요. (볼슨은 15%...)

반드시 처음에 물어보는 성장은 컴뱃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밸런스로 바꾸시면 돼요. 여튼 첫 성장 방향을 컴뱃으로 해야 무기를 Might Pitchfork로 낄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이게 최종 단계의 무기는 아니기 때문에 재료를 더 주면 Devil's Fork가 됩니다만 절대 이렇게 바뀌게 하지 마세요. Might Pitchfork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특히나 방어력이 말이죠. 장비하는 순간 유니온방어력이 15 가까이 증가하는 황당한 위력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모든 컴뱃 아트 데미지 15% 증가가 붙어있어서 이것을 강추합니다. 이것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라고

라고우의 스탯은 안습 중의 안습이죠. 더 이상 아무 말씀 않겠습니다.ㅠ





로베르토

힘: A
인트:
속도:
체력:
스페셜 아트:
리더 추천도:
추천 직업: 그 딴 거 없음ㅋㅋ 
총점: 6.0


직업이 처음에는 Monk인데, 컴뱃에 집중하다보면 자연스레 Bard로 전직됩니다. -_-b 아니 왜 처음부터 Potion을 그렇게 갖고 있냐고!! Bard라니... 아이템 아트에 보너스가 있는 Bard라니...ㅠ 로베르토를 리더로 놓고 계속 써보기도 했지만, 직업 때문인지 몰라도 컴뱃 아트 명령어가 굉장히 안 나옵니다. AP는 쌓여 가는데 명령어가 참...

예를 들어 바이 제 잡을 때 로베르토가 리더였는데 AP가 수 백이나 모여있음에도 명령어는 딱 3개 뜨더군요.

     1. 평타 넣어라
     2. 아군 체력 회복시켜라
     3. 임기응변으로 때워라

결국 로베르토를 버렸습니다. 직업이 모든 걸 망친 케이스죠.

적당히 The Gates of Hell 결전까지만 쓰고 버리시면 됩니다. Frostblade를 주기에는 무기가 너무나도 아까워요. 2회차라면 그냥 칠성검(Sword of Seven)이나 적당히 만들어서 갖고 놀라고 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아예 고용도 못하도록 오펠리아 편만 들어도 좋구요.





로키

힘: B
인트: B
속도: B
체력: B
스페셜 아트: E
리더 추천도: E
총점: 3.0


어우 안-_-습;; 로키의 존재 이유는 퀘스트가 주목적인 듯... 퀘스트 깨고 나면 Reya랑 둘이 짝짜꿍하며 놀라고 일부러 친히 해고해주는 캐릭터... 극초반에 파구즈의 Blackout 조건을 맞춰주기 위해서 Spark 정도나 열어줄뿐, 당최 어따 써야할지도 의문이군요.





르샤우

힘: B
인트:
속도:
체력:
스페셜 아트:
리더 추천도:
총점: 7.0


자신의 신념을 위해 스스로 고향의 램넌트 봉인을 풀어버려서, 이로 인해 윈게일에게 미움 받게 되는 캐릭터. 대화를 하면 할수록 자기가 과연 잘한 일이었는지 아닌지 모르겠다고 하면서도, 만약 잘못된 것이라면 스스로 책임을 지고 끝까지 함께 하겠다는 모습이 너무 기특한 캐릭터, 그리고 아주 귀여운 캐릭터...

그런데 그게 끝... -_-;;

성능도 안습이며, 전용 웨폰아츠인 Hammer Toll은 웨폰 아트임에도 불구하고 100% 명중이라는 장점과 함께 데미지가 Moderate라는 슬픈 단점도 있습니다.

르샤우의 존재가치라면 아마 Cachexia와 Psionics정도겠네요. 아마 대부분은 그나마 투자한다해도 Cachexia일 겁니다. 좀만 고생해서 Wisdom'e Echo 이전에 영입하면 매우 편히 Cachexia를 찍을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Cachexia 멤버가 르샤우만 있는게 아니니, 결국은 취향 타는 캐릭터라고 생각됩니다.





매독스

힘: B
인트:
속도:
체력:
스페셜 아트:
리더 추천도:
총점: 7.0


전에 세라파레스 장군이었습니다. 경력은 화려하나 어찌 아스람 장군 파구즈가 아닌 르샤우랑 비슷한건지;;





바이올렛

힘: A
인트: B
속도: A
체력: C
스페셜 아트: E
리더 추천도: E
추천 직업: Cavalier
총점: 6.0


깡패 공주 3인방(에미, 노라, 바이올렛) 중 막내 즈음됩니다. 가브리엘과 똑같은 시기에 들어오는데 가브리엘에겐 넘사벽인 그녀입니다. 미스틱 아트를 잘 쓸 것 같은 여자가 마법 지팡이처럼 생긴 봉으로 적을 때려잡는 장면을 목격하고 싶으십니까? 그럼 바이올렛을 고용하세요. 후회 없는 선택이 되실 겁니다.^^ 데미지가 진짜 장난 아닙니다.

다만... 체력이 너무 낮아서...ㅠ 나중에 가면 이 친구를 그대로 두기가 힘들죠. 그만한 물공을 쓰는 캐릭이 어디 한 둘인가요?ㅎ 결국엔 물리 데미지도 잘 뽑고, 체력도 더 높은 캐릭터로 갈아타게 됩니다.

그래도 고용하고 싶다면, 첫 번째 성장방향 질문엔 컴뱃을 선택하시길... 그래야 Might Vare를 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질문에선 체력을 조금이라도 올리기 위해 밸런스로 갑시다.





볼슨

힘: S
인트: C
속도: A
체력: SS
스페셜 아트: E
리더 추천도: E
추천 직업: Lancer(Spear)
총점: 8.0


파티창에서 볼슨을 선택하면 "나는 용병이니까, 네가 말하는대로 하겠어!!"라는 말이 나옵니다. 그만큼 충성도(?)가 높은 기특한 캐릭터죠. 극초반부터 함께하는지라 잘 키우면 진짜 끝판왕입니다. 컴뱃 스킬들은 다른 캐릭터들과 다를 게 없는데, 그놈의 무기 스탯이 최강인지라.ㄷㄷ 창기술에서 +15%의 데미지 증가가 있는 Lancer로 키우면 예거와 맞먹는 극강의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체력도 파라미터 보너스까지 감안하면 뭐 악세사리빨로 4천도 가볍게 찍지요.

초반에 들어오는 캐릭터들은 키우는 도중에 잘못 될 경우 이상한 직업이 돼버릴 수 있으니 조심합시다. 볼슨은 Remedies와 Herbs를 다 갖고 있는데, Herbs에 너무 투자하면 Scout가 되거든요. 조심하셔요!~ 물리 공격력이 255나 되는 무기를 들고 있는데, 물리 공격력을 포기하면 아깝잖아요?ㅎㅎ





캐드몬

힘: SS
인트: A
속도: S
체력: A
스페셜 아트: A
리더 추천도: B
추천 직업: Ataraxian(Dual Two-Handed)
총점: 8.8


전신이 은색의 갑주로 번쩍이는 간지 쩌는 소바니 되시겠습니다. 파라미터 보너스가 무시무시하기 때문에 악세사리까지 제대로 끼면 힘 170, 인트 130, 속도 60을 찍어내는 아름다운 캐릭이죠.ㅠ

물리 공격형 캐릭터의 기본 조건은 당연히 갖추고 있는데, 인트도 상당히 높아 아예 미스틱 성장을 해도 괜찮습니다. 파구즈에게 Caustic Blast가 있다면, 캐드몬에게는 Snare Shot이 있다는 말씀!!~

아쉽게도 유니크 아트가 없다보니 리더로 쓰기에는 조금 아쉽긴 합니다만, 리더가 아니어도 데미지 잘 뽑아내는 초고성능 캐릭터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